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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

const primitiveNum = 273;   // 기본 자료형
const objectNum = new Number (273);   // 객체 자료형

console.log(typeof primitiveNum);   // 결과 : number
console.log(typeof(objectNum));    // 결과 : object

 

기본 자료형은 속성만 가질 수 있고, 메소드를 부여하면 자동으로 객체 자료형이 된다. 또한, 기본 자료형에는 이후에 메소드를 추가할 수 없다.

 

 

구성

참조변수 : person

key : name, age, hobby

value : dog, 22, 'book, art'

 

 

객체 생성

 

1. 객체 리터럴 방식 (Object Literal)

const person = {
    name : "dog",             // 문자형
    age : 22,                 // 숫자형
    hobby : ['book','art']    // 문자열
};

 

2. 생성자 방식

const person = new Object();
person.name = "dog";
person.['age'] = 22;
person.hobby = 'book','art';

 

 


객체 property 수정, 제거

객체 property(key/value) 수정

person.age = 23;
person["age"] = 24;

 

객체 property(key/value) 제거

delete person.age;

 

 

 


내장 객체 : 날짜

const today = new Date();  // 오늘 날짜 객체를 today 참조변수에 생성
getFullYear()            // 연도 정보 가져오기
getMonth()               // 월 정보 가져옴 (현재 월 -1)
getDate()                // 일 정보 가져옴
getDay()                 // 요일 정보 가져옴 (일요일 : 0 ~ 토요일 : 6)
getHours()               // 시 정보 가져옴
getMinutes()             // 분 정보 가져옴
getSeconds()             // 초 정보 가져옴
getMilliseconds()        // 밀리 초 정보 가져옴 (1/1000초 단위)
getTime()                // 1970년 1월 1일 이후로 경과된 시간을 밀리초로 표현

 

 


내장 객체 : 수학

Math.abs(숫자)                       // 숫자의 절댓값을 반환
Math.max(숫자 1, 숫자 2, 숫자 3)     // 숫자 중 가장 큰 값을 반환
Math.min(숫자 1, 숫자 2, 숫자 3)     // 숫자 중 가장 작은 값을 반환
Math.pow(숫자, 제곱값)               // 숫자의 거듭제곱값을 반환
Math.random()                        // 0 ~ 1 사이의 난수를 반환
Math.round(숫자)                     //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정수를 반환
Math.ceil(숫자)                      //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무조건 올림하여 정수를 반환
Math.floor(숫자)                     //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무조건 내림하여 정수를 반환
Math.sqrt(숫자)                      // 숫자의 제곱근값을 반환
Math.PI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원주율 상수를 반환

Math.ceil(Math.random()*10);        // 0 ~ 10 까지의 정수 랜덤 생성
Math.ceil(Math.random()*30)+120;    // 120부터 150까지의 정수 랜덤 생성

 

 


브라우저 객체 모델 : window

open("URL", "새 창 이름", "새 창 옵션")           // URL 페이지를 새 창으로 나타냄.
alert(data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경고창
prompt("내용", "사용자 입력")                     // 사용자의 응답을 받는 창 출력
confirm("내용"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확인 누르면 true, 취소 누르면 false 반환
moveTo(x,y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지정한 새 창의 위치를 이동
resizeTo(width, height)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지정한 새 창의 크기를 변경
setInterval(function() {자바스크립트 코드}, 시간) // 일정 시간 간격으로 함수 호출(밀리초 단위)
setTimeout(function() {자바스크립트 코드}, 시간)  // 해당 시간 뒤에 한 번 함수를 호출
claearInterval(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setInterval 메서드 취소.

 


브라우저 객체 모델 : screen

screen.width           // 사용자 모니터 화면의 너비를 반환
screen.height          // 사용자 모니터 화면의 높이를 반환
screen.availWidth      // 작업표시줄을 제외한 사용자 모니터 화면의 너비를 반환
screen.availHeight     // 작업표시줄을 제외한 사용자 모니터 화면의 높이를 반환
screen.colorDepth      // 사용자 모니터가 표현 가능한 컬러 bit를 반환\

 

 


브라우저 객체 모델 : location

location.href    // URL을 반환
location.hash      //url의 해시값(#에 명시된 값)을 반환
location.hostname  // url의 호스트 이름을 설정하거나 반환
location.host      // url의 호스트 일므과 포트 번호를 반환
location.protocol  // url의 프로토콜을 반환
location.search    // url의 쿼리(요청값)을 반환
location.reload  // 새로고침

 


브라우저 객체 모델 : history

history.back()          // 이전 방문 사이트로 이동
history.forward()       // 다음 방문 사이트로 이동
history.go(이동 숫자)   // 이동 숫자에 -2를 입력하면 2단계 이전 방문 사이트로 이동
htstory.length          // 방문 기록에 저장된 목록의 개수를 반환

 


브라우저 객체 모델 : navigator

navigator.appCodeName       // 브라우저의 코드명 반환.
navigator.appName           // 브라우저의 이름 반환.
navigator.appVersion        // 브라우저의 버전 정보 반환.
navigator.language          // 브라우저의 언어 정보 반환.
navigator.product           // 브라우저의 엔진 이름 반환. (크롬은 Gecko)
navigator.platform          // 운영체제 정보 반환.
navigator.onLine            // 온라인 상태 여부 정보 제공. 연결되어 있으면 true.
navigator.userAgent         // 브라우저와 운영체제 정보 종합 제공